민서네집

[mac] 맥에서 화면 잠그기 본문

Mac

[mac] 맥에서 화면 잠그기

브라이언7 2015. 5. 27. 09:41

맥에서 화면 잠그기 screen lock


[출처] http://egloos.zum.com/jooddang/v/5384022


1. Desktop & Screen Saver 에서  Hot Corners 설정



화면 보호기에 비밀번호를 걸려면, Security & Privacy 로 들어가서 General 탭에서 

Require password (       ) after sleep or screen saver begins

선택 box를 immediately 로 수정한다.




2. 키체인을 이용한다.


Applications > Utilities > Keychain Access > 환경설정(Preferences...)


이렇게 하면 메뉴바 상단 우측에 조그만 자물쇠가 생기는데, Lock Screen 메뉴를 선택하면 화면 보호기가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화면이 꺼진다. 마우스를 클릭하면 비밀번호 입력 화면이 나온다.



3. 빠른 사용자 전환 메뉴 보기를 셋팅한다.


System Preferences 에서 Users & Groups 로 들어간다.


좌측  Pane 하단의 Login Options 를 선택한다.

"Show fast user switching menu as {Icon}" 을 선택한다.


이렇게 하면 메뉴바 상단 우측에 사람 모양 아이콘이 생기고, Login Window... 메뉴를 선택하면 암호 입력창이 뜬다.


Hot Corners를 이용하는 방법이 화면보호기를 바로 실행시킬 수 있고, 간단하고 좋지만 원격으로 접속해서는 이용할 수 없는 방법인 것 같다. 그런 경우는 Keychain을 이용하거나 빠른 사용자 전환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