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서네집

Google Analytics 본문

WEB (HTML, CSS)

Google Analytics

브라이언7 2014. 9. 25. 16:19


Google 태그 관리자

관리할 애널리틱스 및 추적 태그가 많은 경우 무료 도구인 Google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에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 Google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세요.
  • 사이트 태그가 필요한 여러 개의 애널리틱스 및 광고 실적 추적 도구를 사용하는 경우
  • 웹사이트에 태그를 추가하면 마케팅 캠페인 운영 속도가 느려질 수 있는 경우
자세한 내용은 Google 태그 관리자 시작하기를 참조하세요.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devguides/collection/upgrade/?hl=ko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업그레이드 센터

< Google Tag Manager 개발자 문서 >


https://developers.google.com/tag-manager/


< Google Tag Manager Help Center >


https://support.google.com/tagmanager


Google recommends that clients

append the ad tracking referral data to their link to reduce

the discrepancy. Information on tagging the link in Google

Analytics can be found in the presentation below:


http://services.google.com/analytics/breeze/en/campaigntracking_adwordsintegration/index.html


The URL builder utility for tagging links can be found here: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33867?&rd=2


< Google Analytics Counter 초기화 하는 방법 >


[참고] http://www.youtube.com/watch?v=DTpiI0DEmj0


https://www.google.com/analytics 로 들어가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상단의 관리 메뉴를 누르고, 보기 항목에서 설정 보기를 누른다.


상단의 보고서 보기 설정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기 삭제 버튼을 누르고 관리 화면으로 돌아와서 "새 보기 만들기"로 다시 만들면 된다.


꼭 지우지 않아도, 보기 설정을 여러 개 만들어서 새로 생성한 것은 Counter를 초기화한 것과 같다.


이전 통계 자료를 보고 싶으면 보기 선택박스에서 이전에 만들어둔 항목을 선택하고, 화면 상단에서 보고서 버튼을 누르면 된다.


맞춤 보고서

웹로그 분석의 방문수 산정 방식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2731565?hl=ko


구글 애널리틱스 vs 네이버 애널리틱스 [+ 내 블로그 분석하기]


http://grsn.tistory.com/223


Google Analytics 에서 계산하는 New Visitor(신규 방문자)와 Returning Visitor(재방문자)의 의미.


http://www.e-nor.com/blog/google-analytics/google-analytics-new-labels-mystery-of-the-returning-visitors


New Visitor는 말 그대로 설정한 기간 동안에 우리 웹사이트에 처음으로 접속한 User(신규 방문자) 수를 의미합니다.


Returning Visitor는 설정한 기간 전에 이미 방문했던 User가 설정한 기간 동안에 다시 접속한 User 의 수 + 재방문한 New Visitor의 수 입니다.


따라서 광고를 한 기간과 광고를 하지 않은 기간의 New Visitor 의 수를 비교해 보면 얼마나 광고가 효과적이었는지 분석이 가능합니다.


Google Analytics - 상단 Reporting 메뉴에서


좌측 메뉴 Audience > Behavior > New vs Returnin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