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Arawn's Dev Blog
- Outsider's Dev Story
- Toby's Epril
- Benelog
- NHN 개발자 블로그
- SK 플래닛 기술 블로그
- OLC CENTER
- 소프트웨어 경영/공학 블로그
- 모바일 컨버전스
- KOSR - Korea Operating System …
- 넥스트리 블로그
- 리버스코어 ReverseCore
- SLiPP
- 개발자를 위하여... (Nextree 임병인 수석)
- "트위터 부트스트랩: 디자이너도 놀라워할 매끈하고 직관…
- Learning English - The English…
- real-english.com
- 'DataScience/Deep Learning' 카테…
- Deep Learning Summer School, M…
- Deep Learning Courses
민서네집
[기업 경영] 4C 전략 본문
[이슈 포커스] 제네시스와 에쿠스 사이 ... K9, 틈새 노리다 틈새에 끼였다.
[출처] http://news.nate.com/view/20131206n01734?mid=n0303
▲대형 세단 시장에 진출할 만한 시점인지(Circumstance·환경)
▲과연 무슨 차 대신 이 차를 살 것인지(Competitor·경쟁자)
▲이 차급의 소비자는 뭘 원하고 어떤 성향인지(Customer·소비자)
▲기아가 가진 강점은 뭔지(Competence·강점) 등
'4C'에 대한 파악 자체가 덜됐다는 얘기다.
홍 교수는 "도요타가 크라운이라는 대형 세단으로 고급차 시장에 진출하려다 실패하고 렉서스 브랜드를 만들었지만, 여전히 벤츠·BMW의 맞수가 되지 못하고 있다"며 "프리미엄으로 가는 길은 지난한 일"이라고 말했다.
문제해결분석 방법론; 4C
항 목 |
설 명 |
고객 분석 Customer Analysis |
누가 시장을 구성, 무엇을 사나, 왜 사나, 구매관여자, 언제 어디서 사나 |
환경 분석 Circumstance |
채널 구성원, 채널 구성원의 요구, 매출목표 달성도, 평균 재고 수준 등 |
경쟁 분석 Competition Analysis |
경쟁상대, 그 전략, 그들의 목적, 그들의 강점과 약점, 반응 패턴 |
기업 분석 Company Analysis |
자사의 매출, 마켓 쉐어, 기술적 강점, 인재의 질 |
[참고] http://blog.naver.com/imcceo/4002257109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