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서네집

담비노트 - 트리 형식 노트 프로그램 본문

유틸리티

담비노트 - 트리 형식 노트 프로그램

브라이언7 2021. 1. 24. 17:05

소개글 - www.clien.net/service/board/park/6883547

 

담비노트에 대해서 아시나요??^^ : 클리앙

담비노트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이 있으신가요??^^; 원노트에 적응하고자 몇달을 보냈지만 결국 다시 담비노트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둘 모두 장단점이 있겠지만, 어느 노트 프로그램을 사용해

www.clien.net

hummingbird.tistory.com/6741

 

내가 찾던 노트(Note) 프로그램 : 담비노트

그동안 노트(Note)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이 트리(Tree) 구조로 분류 가능 여부, 파일 저장 방식이었습니다. 기존에 오랫동안 사용하던 jwfreeNote 국내 프

hummingbird.tistory.com

제작사 홈페이지

www.dambisoft.co.kr/

 

담비소프트

 

www.dambisoft.co.kr

트리 형태의 메모 프로그램이 필요해서 jwFreeNote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래와 같은 제약사항이 존재한다.

 

1) jwFreeNote에서 작성하고, 폴더를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본문 내에 붙여넣기 한 이미지가 깨진다.

붙여넣기 한 이미지는 _____jw_free_note__folder 하위 폴더에 파일 형태로 저장되는데, 노트의 위치를 바꿔도 이 파일은 같이 이동하지 않아서 이런 현상이 발생.

 

※ [참고] jwFreeNote 최신버전인 5.10.13 버전에서만 이런 버그가 있고, 그 이전 버전인 5.10.10 버전에서는 이런 버그가 없는 것을 확인했다.

 

2) 이미지를 노트에 붙여넣기 하면 그 이미지를 다시 Ctrl-C로 해서 다른 곳에 이미지 형태로 붙여넣기 할 수 없음.

 

※ [참고] jwFreeNote에서 편집모드가 아닌 보기모드에서 캡쳐한 이미지를 선택해서 Ctrl-C하면 다른 곳에 Ctrl-V로 이미지 형태로 붙여넣을 수 있다.

 

위 2가지 제약사항은 담비노트에서는 발생하지 않는다.

하나의 DB 파일에서 트리 형태의 메모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보니 jwFreeNote처럼 파일, 폴더 형태로 관리하는 방식에 비해 노트의 폴더를 이동 시 안정성이 높은 것 같다.

 

DB파일은 합치기와 나누기도 가능하므로, 노트의 관리도 용이하다.

 

노트의 편집 기능은 jwFreeNote에 비할 수 없을 정도로 막강하다. 워드처럼 툴바를 제공해줘서 워드와 유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트리 형태의 메모를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완성도가 매우 높아서 추천할 만한 유틸리티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