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서네집

eclipse aptana plugin 설치 본문

WEB (HTML, CSS)

eclipse aptana plugin 설치

브라이언7 2013. 8. 7. 14:07

이클립스에서 소스의 줄바꿈을 그대로 유지한채 Indentation 만 수정하고 싶은데, 그런 기능이 없다.


Ctrl-I 가 html 파일에서는 indentation 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Format Active Elements" 의 단축키이다.


Aptana Plugin 에서는 이런 기능이 가능하다고 한다.


[참고]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4606519/eclipse-html-doesnt-indent-on-some-tags


그래서 STS 에서 Aptana Plugin 을 설치해봤다.


[참고] http://warmz.tistory.com/643


위 블로그에 써진 대로


Help > Install New Software... 해서 


work with :
 http://download.aptana.org/tools/studio/plugin/install/studio


위 주소를 써 주면 된다.


Window > Preferences 메뉴에서 General > Content Types 에서 Aptana Editor Content Type 에서 *.html 을 추가해준다.


자바스크립트와 HTML 페이지에서 불필요한 에러가 나는데,


Window > Preferences 메뉴에서 Aptana > Editors > HTML (or JavaScript> > Validation 에 들어가서


Filter for Validation View Errors 항목에서 Problems 뷰에서 보이는 에러의 내용을 추가해 주면 에러로 인식하지 않는다.


에러의 내용을 입력할때 정규표현식이어야 하므로, 괄호 문자를 입력할 때는 앞에 '\' 문자를 붙여 줘야 한다.


[주의] 이미 html 파일이 열려 있다면 Open With > Aptana HTML Editor 로 다시 열어야 한다.


aptana plugin 을 설치하고 나니 장단점이 있는데,


장점은 Syntax highlighting 이 좀 더 화려하다(?)는 것.


단점은 Alt+Shift+(위/아래 화살표) 와 같은 단축키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

Ctrl+O 단축키는 작동한다.

그리고, 태그를 선택했을때 그 태그 안의 블록이 표시되지 않는다는 것.


그리고, 결정적으로 Correct Indentation 도 작동하지 않고, Format 으로 해야한다는 점.

줄바꿈이 일어나지 않고, Indentation 만 되는 기능은 Aptana 에서도 되지 않았다.

이클립스의 Source 메뉴가 보이지 않고, 대신 Scripts 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별로 유용한 기능이 없다.


Comments